Notice

제14회 천체사진공모전 결과

세베루스 2015. 9. 30. 09:08

<2006-03-17>

올해도 어김없이 공모전이 있었고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. 아래는 발표내용입니다.
사진은 여기에 => http://www.dongascience.com/Info/smain.asp?mode=aphoto2006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한국천문연구원, 국립중앙과학관, 동아사이언스가 공동 주최하는 제14회 천체사진 공모전에서 경기 남양주의 이준화(41)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. 이 씨는 호주 멜버른에서 일명 ‘타란툴라(독거미)성운’ NGC2070을 찍은 사진을 출품했다. 이 작품은 붉은 성운의 세부를 잘 포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.

일반부는 신범영(M13)씨가 금상, 김일순(플레이아데스성단) 김철중(달의 변화) 씨가 은상, 박대영(백조자리와 여름 은하수) 고창균(카시오페이아의 성운들) 박현권(해파리성운) 씨가 동상을 수상했다.

청소년부는 진경호(반달) 군이 금상, 이창준(겨울철 대삼각형) 군이 은상, 박태성(세상 위 세상)군이 동상을 받았다.

이번 대회에서는 일반부문에 59점, 청소년부문에 24점이 출품됐다.

심사위원장인 강용희 경북대 교수(천문학)는 “예년보다 출품작 수가 다소 줄었지만 질적 수준이 높아졌다”고 밝혔다.

당선작은 천문연구원(www.kasi.re.kr)과 동아사이언스(www.dongaScience.com) 홈페이지, 과학동아 4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. 시상식은 4월 중 대전 천문연구원에서 열린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. 올해는 은상이네요. 싸이클 히트 치려면 이제 동상과 대상이 남았네요. ^^

은상 수상작은 여기에=>http://php.chol.com/~arame/bbs/zboard.php?id=Deepsky&page=1&sn1=&divpage=1&sn=off&ss=on&sc=on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3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