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베루스 2015. 9. 30. 13:42

<2010-03-13>

 

 Toast Technology사 ( http://www.toast-tech.com ) 의 휴대용 적도의로 성야 촬영과 해외원정용으로 좋으며, 국내판매는 아스트로 라이프 ( http://www.astrolife.co.kr/ez/ ) 에서 하고 있습니다.

크기는 폭:100mm×높이:40mm(70)×길이:180mm, 무게는 1.5kg으로 다카하시의 TG-SP II보다 약간 더 작고 가벼우며, 장방형이라 휴대성 또한 더 좋습니다. 제품의 색깔은 자주색이 기본이나 은색과 자주색의 투톤도 있습니다.

전원은 6V~12V를 사용하며, Toast 모델에서 내부에 건전지를 수납했던 것과는 달리 Toast Pro에서는 외부의 배터리팩을 사용합니다. 별도의 전원 ON/OFF 스위치는 없으며 전원 잭을 연결하면 바로 작동합니다. 또한 크기와 무게가 Toast 모델에 비하여 절반으로 작아지고 가벼워져 휴대성이 더 용이해졌습니다.

극축정렬은 본체의 극축정렬 구멍에 북극성을 도입하는 것으로 끝나며 보다 정확한 극축정렬을 위하여 극축망원경을 별매로 하고 있습니다. 오너인 다케모토의 말에 의하면 스펙상엔 주기오차가 Toast는 ±5초 이하로, Toast Pro는 ±7초 이하로 되어 있으나 실측결과 Toast와 같이 ±5초의 성능을 보여주는데 제품에 따라 약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어 제품의 신뢰성을 보다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±7초 이하로 표기했다고 합니다. 여하튼 주기오차로만 보면 다카하시의 EM200과 EM11 사이라고 생각됩니다.

또한, 본체에는 남반구와 북반구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와 표준 속도와 1/2 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으며 볼헤드를 올릴 수 있는 1/4인치 나사와 다카하시 타입의 M8 탭(35mm 간격의 M8 탭)이 4개 있습니다. 최대 탑재중량은 FS-60C와 DSLR을 같이 올릴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. 이정도면 카메라 두대까지는 무난하게 올려서 찍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
작고 휴대성 좋으며 성능좋은 장비를 사용하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. ^^